2011.04.20일자 2~3층 밸류업회의 내용 > 벨류업소식

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열기

벨류업소식 HOME

2011.04.20일자 2~3층 밸류업회의 내용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4회 작성일 18-09-02 18:03

본문

일 시 : 2011년 4월 20일 18:30

장 소 : 국제전자센터 12층 아베뉴 웨딩홀

참석자 : 63명

 

 

 

 

◇ 간담회 내용 요약정리

 

 

관리인 겸 밸류업 위원장 : 배포한 유인물 및 밸류업사업 진행과정에 대하여 설명하다.

 

 

밸류업위원회에서 지금까지 많은 업체들과 전문가들과 논의하였습니다. 이에 대하여 알려드리자면 백화점(롯데, 신세계 등)은 지역적 위치 등을 감안하면 상업적으로 매력이 떨어져 관심이 없다고 하였으며, 대형유통 회사의 경우 5층까지는 관심이 있으나 5층 이상은 경제성이 없어 관심이 없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제일 적극적인 관심을 보인 업체인 이랜드, 애경 같은 경우는 15년이상 장기임대를 원하였고, 매출액 대비 3 ~ 4%의 임대료를 요구하고 있으나, 매출액은 변동이 있는 문제로 현실적으로 어려울 듯 합니다.

 

 

지금까지 전문가들과 논의한 바에 의하면 판매시설을 오피스시설로 전환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자산가치를 상승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는 것이 대체적인 중론입니다.

 

 

층별 밸류업은 판매층을 줄이고, 오피스로 전환하여 자산가치를 높이고자 하는 것이며, 밸류업 추진은 각 구분소유자가 주체가 되어 밸류업 위원회(집행위원회) 등을 구성하여 추진해야 하는 것입니다. 이에 대하여 관리단은 최대한 자주 모임을 가질 수 있는 장(간담회, 위원회 회의, 홈페이지 논의의 장)을 만들어 주는 등의 매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그러면 2, 3층 구분소유자의 다양한 의견에 대하여 자유롭게 논의할 수 있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구분소유자의 의견을 말씀해 주시고, 궁금한 점에 대하여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구분소유자 의견 및 질의에 대한 관리인 겸 밸류업위원장의 답변

 

 

 

 

구분소유자 : 전자매장이 아닌 업종이 다른 의류매장 등도 검토해 주었으면 합니다.

 

답 변 : 다른 업종도 장사를 할 수 있도록 규정을 개정하였으나, 이를 계획적으로 추진할 주체가 없습니다.

 

 

구분소유자 : MD가 잘못되면 공실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 이때 관리비에 대하여 관리단에서 관리비 청구를 하지 않을 수는 없습니까?

 

 

답 변 : 관리단에서 관리비를 면제해 줄 권한이 없으며, 수익자부담 원칙에 따라 예상 못한 리스크(또는 수익)는 각 구분소유자가 책임질 수 밖에 없습니다.

 

 

구분소유자 : 모든 구분소유자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것도 좋지만 몇가지 안을 가지고 수정 보안하면서 추진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

 

 

구분소유자 : 남부터미널 지역특성에 맞는 문화시설 등의 업종을 고려해 주셨으면 합니다(소위원회를 구성해서 추진).

 

 

구분소유자 : 내부적인 밸류업과 외부적인(지하상가 등) 밸류업을 함께 추진했으면 합니다.

 

 

2층 대표 의견 : 전자매장은 온라인 시장의 활성화로 거의 장사가 되지 않아 매달 적자가 심각한 상태에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조속히 밸류업 등의 조치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구분소유자 : 우선 2층, 3층부터 의견을 통일해서 밸류업을 진행하였으면 합니다.

 

 

구분소유자 : 먼저 임차인의 의견을 듣고 밸류업을 추진해야 속도를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구분소유자 : 전자매장으로는 어려우니 국제전자센터 명칭을 변경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전자”를 빼자)

 

 

구분소유자 : 예식장, 학원 등이 호황중에 있습니다. 이들 업종에 대하여 검토해 주셨으면 합니다.

 

 

구분소유자 : 원익지분이 많고, 구분소유자 수가 적은 2, 3층을 우선 매각하는 것이 훨씬 수월할 것 같습니다. 2, 3층부터 매각을 추진했으면 합니다.

 

 

구분소유자 : 공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8, 9층이 2, 3층으로 내려오게 되면 나중에 명도 문제 등으로 매각이 더 힘들어 질 수 있으므로 2, 3층을 먼저 매각하는 방향으로 추진해 주시기 바랍니다.

 

 

관리인 겸 밸류업위원장 : 그럼 2, 3층 밸류업 추진 집행위원을 선출하도록 하겠습니다.(자영업자, 임대인, 공실 각 비율에 맞게 선출되어야 공정하게 의견을 반영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자원하는 자와 추천을 받아 2, 3층 밸류업 추진 집행위원회를 구성하다.

 

 

밸류업 추진 집행위원회 모임은 각 층대표가 연락을 하여 매월 1, 3주 수요일 오후 6시 30분에 관리단 회의실에서 하도록 하겠습니다.

 

 

 

 

2, 3층 밸류업 추진 집행위원회

 

 

2층 - 맹헌옥(임대인), 오주환(임대인), 문항렬(자영업), 강대우(자영업)

한성익(자영업), 최덕용(공실), 이계강(남편 : 이장규-공실)

 

 

3층 - 김상순(남편 : 정태화-임대인), 박용철(자영업), 김기용(자영업)

허한행(자영업), 김유준(자영업)

 

 

 

 

◆ 2, 3층 밸류업 추진 집행위원회 정기모임

 

 

일 시 : 매월 1, 3주 수요일 오후 6시 30분

장 소 : 국제전자센터관리단 회의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오시는길 매장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