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6.10일자 6~7층 집행위원회 회의 내용 > 벨류업소식

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열기

벨류업소식 HOME

2011.06.10일자 6~7층 집행위원회 회의 내용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115회 작성일 18-09-02 18:07

본문

국제전자센터 빌딩 6층, 7층 집행위원회 회의

 

 

 

 

일 시 : 2011년 6월 10일 16:00

장 소 : 국제전자센터관리단 회의실

집행위원 참석자 : 11명(층 대표위원 1명 포함)

 

 

 

 

◇ 집행위원 회의 내용 요약정리

 

 

 

 

밸류업위원장 : 우선 관리인 겸 밸류업 위원장이면서 최대 구분소유권의 대리인으로서 밸류업을 진행하다보니 여러 가지 오해의 소지가 있습니다. 그래서, 집행위원회에서 자율적으로 집행위원장을 선출하여 운영하셨으면 합니다.

 

 

아울러 6,7층의 경우 집행위원으로 추가로 들어오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있어 인원이 많고, 성격이 조금 달라 분리하여 회의를 진행하는 것이 더 효율적인지에 대해서도 의논해 주셨으면 합니다.

 

 

집행위원 회의에서 동의서 안을 결정하는 것이 1차적인 목적이며, 동의서 안이 나오게 되면 과반수이상 참여하는 층 전체 회의를 소집하고, 동의서에 대한 집중 논의하여 집행력 있는 동의서 내용을 확정할 것입니다.

 

 

매각으로 추진을 위해서는 동의서에 매각 금액이 결정해야 하고, 이때 매각금액의 최저선만을 정해서 매각 전문업체에 용역의 범위 등을 정하여 위임하여 최저금액 이상 매각시 인세티브를 주는 방법으로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에스컬레이터 주변의 범위, 인센티브 금액을 결정해야 하며, 매각 추진비용은 수익자부담 원칙이지만 집행위원회에서 밸류업위원회로 공식 공문을 통하여 요청이 있을시 우선 밸류업 예산에서 선 지급하고, 나중에 변제 받는 방법에 대하여 대표위원회 회의를 통하여 결정할 예정에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매각시에는 구분소유자의 100% 동의가 필요하지만 현실적으로 어려우니 100% 동의가 될 때까지 오피스로 전환하여 임대를 놓을 것인지를 집행위원회에서 결정하여 동의서를 작성해야 할 것입니다.

 

 

동의서 작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호수별 분양시 가격과 현재 임차현황 및 공실현황을 다음 회의 때까지 제공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집행위원 : 6,7층을 동시에 매각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6,7층 집행위원회의를 같이 진행하기를 원합니다.

 

 

집행위원 : 몇 몇 의견을 가지고 진행하기 보다는 모든 구분소유자의 의견을 들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집행위원 : 동시 매각이 매수자에게는 더욱 매력적일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동시매각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집행위원 : 동의를 얻기 위해서는 각층을 나누어 진행하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밸류업위원장 : 의견를 수렴 및 동의서를 받기 위해서는 숫자가 적을수록 효율적이며, 현재 6층이상은 판매층으로 매력이 없습니다. 오피스로 전환하여 사용하겠다는 수요자는 2개층 보다는 1개층 수요자가 더 많습니다.

 

 

6층 대표위원 : 6층은 자영업자가 훨씬 많은데 비하여 7층의 경우 임대 매장, 공실이 많아 기본적으로 시장환경이 다르므로, 분리해서 논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집행위원 : 6,7층이 환경이 조금 다르지만 매매금액을 조정해서 진행하면 되는 것입니다. 같이 진행하는 것이 추진하기가 편하다고 생각합니다.

 

 

밸류업위원장 : 한층이라도 빨리 동의서를 받아서 모범사례를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어느분을 집행위원장으로 정할 지와 동의서 안을 언제까지 확정할 것인지에 대하여 집중해서 논의해 주시기 바라며, 6층 대표가 공석이므로 우선 7층 이경진 대표위원에게 임시 의장을 맡기고 저는 이만 회의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집행위원 : 집행위원장을 왜 임의로 정하는지 모르겠다. 우리가 뽑도록 하자.

 

 

(7층 대표위원 이경진 퇴장)

 

 

집행위원 : 7층은 쉽고, 6층은 저항이 많아 힘들 것입니다. 6,7층을 같이 진행하는 것 보다 7층 단독으로 진행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집행위원 : 전반적으로 보면 다른 층의 진행과정을 지켜보고 가야 합니다. 우리는 매각으로 가야지 오피스 전환은 해서는 안 됩니다. 주변에 서울대병원이 들어올 예정에 있고, 앞으로 6,7층 수요가 많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니 앞서 매각할 필요없이 1, 2, 3층의 매각 진행과정을 지켜보면서 움직이도록 합시다.

 

 

 

 

집행위원 : 6, 7층 집행위원회의에 관리단 직원이 들어오지 않았으면 합니다. 퇴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관리단 직원 2명 퇴장)

 

 

 

 

 

 

참석자 : 6층 - 최병성, 이현주, 김옥주, 명노구

           7층 - 이경진, 김영득, 김희란, 김광운, 홍승탁, 이차진, 박승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오시는길 매장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