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6.21일자 8~9층 집행위원회 회의 내용 > 벨류업소식

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열기

벨류업소식 HOME

2011.06.21일자 8~9층 집행위원회 회의 내용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0회 작성일 18-09-02 18:08

본문

국제전자센터 빌딩 8층, 9층 집행위원회 회의

 

 

 

 

일 시 : 2011년 6월 21일 14:00

장 소 : 국제전자센터 8층 회의실

참석자 : 15명(층 대표위원 2명 포함)

 

 

 

 

 

 

◇ 집행위원 회의 내용 요약정리

 

 

 

 

집행위원장 : 밸류업을 힘 있게 추진하기 위해 8~10명정도를 한팀으로 만들어서 팀별로 동의서를 받는 등 팀별로 진행하려고 합니다.

 

 

올해 12월까지(기간 6개월) 동의서를 받기 위하여 집행위원을 몇 명을 선임해서 매수자를 만나서 같이 논의하였습니다. 추진하면서 느낀 점은 동의서 받는 일이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효과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분들에게는 매각대금에서 일부를 수고비로 지급할 예정에 있습니다.

 

 

구분소유자 : 연락이 안되는 소유자는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한 방안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집행위원장 : 매각이 힘들면 시간을 벌기 위해 일단 임대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반대자와 연락이 되지 않는 사람은 빼고 임대를 하면 되는 것입니다.

 

 

지난 번 8,9층 간담회에서는 우선 매각으로 추진하는데 매각이 어려울 경우 근린생활시설(사무실 등)로 업종을 변경 해서 일단 임대를 한다는 내용이였습니다.

 

동의서(안), 특약사항, 확인서(각서)에 대하여 설명하다.

 

 

매각가격의 최저선과 에스컬리에터 주변 범위 및 프리미엄 금액을 정해야 합니다.

 

 

구분소유자 : 동의서의 2번 임대 내용은 빼고 진행했으면 좋겠습니다.

 

 

구분소유자 : 매각이 어려울 경우 임대하는 내용으로는 임차인들에게 동의 받기가 더 어려워질 것 같습니다. 만약, 매각이 안되면 그 다음 다른 방법을 생각 했으면 합니다.

 

 

구분소유자 : 매각을 하려면 임차인의 수를 줄이는 것이 편합니다.

 

 

구분소유자 : 매각과 임대를 나눠서 했으면 합니다.

 

 

집행위원장 : 2번 임대를 빼자에 동의하는 분 거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7명

 

 

집행위원장 : 매각대금이 제일 중요합니다. 그리고, 에스컬레이터 주변 범위와 인센티브를 정해야 합니다.

 

 

구분소유자 : 최초분양가 또는 최후분양가를 기준으로 해서 정했으면 합니다.

 

집행위원장 : 분양가를 기준으로 하되 ± 몇 % 내외의 오차범위를 정하는게 어떻습니까?

 

 

구분소유자 : 에스컬레이터 주변의 구좌만 A군으로 하고 나머지는 모두 B군으로 정했으면 좋겠습니다.

 

 

집행위원장 : 그러면 에스컬레이터 주변 범위는 에스컬레이터 안쪽 둘레만 A군으로 정하고, 나머지는 모두 B군으로 하겠습니다(도면 참조). 그리고, A에 대한 보상으로 매각대금(구좌당 평균당가)의 2배를 주기로 했으면 합니다.

 

 

구분소유자 : 매각대금은 총액으로 하고, 명도기한은 5개월로 정해서 동의서에 넣을 이유가 없을 것 같습니다. 동의서에 수정할 부분을 수정해서 다음 회의에 다시 회의를 진행했으면 합니다.

 

 

집행위원장 : 동의서의 목표가격을 130억으로 정하고 오차범위를 ± 30%로 하겠습니다. {130억을 (8층 : 157개, 9층 : 149개) 점포수로 나누어 가격을 정하고}

 

 

구분소유자 : 가격을 1억원으로 정해서 동의를 받도록 해서 얼마나 동의를 하는지 보고 가격을 정했으면 합니다.

 

 

구분소유자 : 국제전자센터 빌딩과 비슷한 주변 건물의 시세를 확인했으면 합니다.

 

 

구분소유자 : 동의서를 한번 받기도 힘든데 대략적인 성향을 알기 위해 일단 1억원을 정해서 받아 보고 나중에 가격을 정해서 다시 동의를 받기는 어려운 것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오시는길 매장안내